본문 바로가기

Every time/eternal life

하나님의 교회 절기 -'초막절'로 풍성한 가을 보내세요~♡

초막절이란? 

초막절은 추수절의 끝 절기며 일 년 중 마지막 절기로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켜졌습니다(레 23장 34-36절). 

초막절은 구약시대뿐만 아니라 신약시대에 와서도 초림 예수님께서 지키셨고 사도들 또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지켰던 절기입니다.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 - 초막절

안상홍님과 초막절은 무슨 관계?

우리가 살고 있는 마지막 이 시대에도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의 가르침을 받은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1년 중 마지막으로 맞이하는 초막절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안상홍님께서는 성경의 예언을 따라 오셔서 무너진 시온을 건설해 주시고 모든 절기를 복구시켜 주셨습니다. 

 

초막절의 유래를 알고 싶어요.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서 내려오던 날부터 모든 백성에게 언약의 말씀과 성막 지을 문제를 다 설명한 후에(출 34장 27-35절) 그달 15일부터 7일간 성막 지을 재료인 금, 은, 포목, 목재 등을 자원하는 사람들이 넘치도록 풍성하게 드려 성막을 짓게 하였습니다(출 35장 4-29절, 36장 5-7절). 여호와께서 이 성막 지을 재료를 제조하여 바친 그 7일간을 기념하고 이스라엘 백성으로 말미암아 대대로 이날을 기억하게 하시려고 초막절을 정하여 지키게 하셨습니다. 
이 초막절을 장막절, 또는 구려절이라고도 합니다(구역 성경 참고).

하나님의교회 가을 절기 - 초막절의 날짜 

초막절에는 어떤 의식을 행했나요?

이스라엘 백성은 초막절을 지킬 때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여 초막을 짓기도 하고 종려나무나 화석류 나무나 산 버드나무를 취하여 성전 마당에나 집 위에 깔고, 덮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일주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그리고 빈곤한 가정은 서로 도와주기도 하며 절기를 거룩하게 지켰습니다(느 8장 9-18절, 레 23장 39-43절, 신 16장 11-15절, 슥 14장 15-18절).

 

초막절의 예언성취는?

성경에는 사람을 나무로 표상하기도 하고(렘 5장 14절), 거룩한 성도들을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하였습니다(계 3장 12절). 이와 같이 풀이나 나무로 얼기설기 엮어서 초막(草幕: 풀이나 나무로 엮어서 만든 집)을 만들어 놓고 그곳에서 칠 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던 의식이나, 모세를 통하여 일주일 동안 성전 재료를 풍성히 모음으로써 거룩한 성막을 완성했던 지난날의 역사는, 나무로 표상되고 성전 재료로 표상된 14만 4천 성도들이 모이게 됨으로써 완성될 지상 복음사업에 대한 예언입니다. 우리는 이 절기에 전도대회를 열어, 성막 재료를 모음과 같이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음으로써 예수 강림운동의 기초를 잡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 - 초막절 

초막절에 허락된 축복과 약속은?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14만 4천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허락 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이러한 사실들을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습니다. 

슥 14:16~19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본문 내용 속에서는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리실 것이며, 그들은 벌을 받게 된다고 일러주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날 초막절을 지키지도 않는 사람들이 「성령을 받았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성경에 없는 거짓된 사단의 속임이요, 허탄한 거짓말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초막절 지키는 백성에게 내려주기로 약속하셨고 예수님께서도 이 문제에 대하여 분명한 하나님의 뜻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요 7:37~39  “명절(초막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겠다고 설명하셨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내용의 말씀을 비교해 보면 스가랴서에 나타난 초막절에 내리는 비는 곧 초막절에 허락하실 성령을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위의 말씀으로 볼 때 성령은 분명히 오순절 절기나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은혜이며 뜻입니다.

초막절을 지키지 않으면서 성령을 받았다고 하는 것은?

그러면 오늘날 초막절을 지키지도 않은 사람들이 성령 받았다는 것은 어떤 신(神)의 역사일까요? 

성령의 역사일까요, 악령의 역사일까요? 하나님은 결코 헛된 말씀을 아니 하시는 분입니다. 초막절 지키는 백성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약속하셨다면 초막절 지키지 않는 백성에게 어찌 성령을 주실 수가 있겠습니까? 그것은 분명코 하나님 아닌 다른 신의 역사입니다. 옛날 바리새 교인들은 메시야가 오실 줄을 알면서도 그를 영접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와 같이 오늘날 많은 성경학자는 늦은 비 성령이 내릴 줄은 알면서도 성령 받을 진리는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렘 8장 7절, 3장 3절). 
 

요즘 하나님의 절기 다 지키는 교회가 어디있나? 있어요! 하나님의교회 ^^

 

 

  • goodgood 2020.09.28 22:39 신고

    그 누구라도 초막절 절기를 지키지 아니하면 결코 성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기 위해서는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께로 반드시 나아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성령 하나님과 더불어 생명수를 허락해주시는 생명수의 근원이 어머니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 민트0레몬 2020.09.28 22:46 신고

      초막절을 지키러 예루살렘 어머니 계신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풍성한 가을은 하나님의 성령을 받았을 때 진정 허락됩니다~

  • 두리두리1009 2020.09.28 22:41 신고

    2020년 하나님의 교회에서 초막절을 지키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성령의 축복받고 풍성한 가을 보내렵니다~!

  • 애벌레의 꿈 2020.09.28 22:43 신고

    성전의 재료가 될 성도가 많이 찾아져 기뻐하시는 어머니의 모습을 뵙고 싶네요.
    필요한 성령의 은사 열심히 간구하겠습니다.

    • 민트0레몬 2020.09.28 22:47 신고

      하늘 성전을 완공한 재료들이 이미 차고 넘쳐서 이미 있는 재료들도 예쁘게 다듬어야 할 것 같아요 ^^ 저부터요~ ^^
      풍성한 가을절기 보내시고 아버지어머니 사랑 안에서 풍성한 알곡열매도 맺으세요~

  • 어서와요 2020.09.28 23:16 신고

    초막절은 한 해의 마지막 절기로서 풍성한 하늘 알곡들을 풍성히 모으는 축복의 날입니다.
    벌써 초막절이. 기다려지네요~^^

  • 순천아 2020.09.28 23:37 신고

    성령시대~ 초막절을 지킬수 있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찾아주셨기 때문이지요~~
    안상홍님께서 찾아주신 초막절을 지킴으로 하나님의 자녀로 성령을 받아 행복합니다~

  • luree 2020.09.29 17:39 신고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십사만사천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를 모으는 일은 성령을 받지 않으면 절대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초막절을 지키고 늦은 비 성령을 충만히 받아 아직 찾지못한 십사만사천 성도들을 하루 속히 찾는 일에 애쓸 것입니다.

  • 물수제비 2020.09.29 23:28 신고

    마지막 3차 절기에 해당되는 절기, 초막절에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않는 자는 생명수를 받을 수 없다.
    초막절이 언제고 예루살렘이 어디인가를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를 바르게 알려주고 생명수를 허락하시는 예루살렘의 거처 시온으로 오십시오, 하나님의 교회로 나오십시오.

  • 몽실이동생 2020.10.12 11:13 신고

    초막절은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마지막 절기입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 주시는 성령을 받아 하나님의 일을 성령의 힘으로 동참할 수 있는 귀한 절기입니다. 어서 우리 식구 다 찾아서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