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 time/eternal life

<성경알기>하나님의교회, 구원에 이르는 필수 덕목 - '인내'

구약의 광야의 역사는 신약의 믿음의 광야

신약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오셔서 알려주신 새언약의 가르침만 알고 따르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구약과 신약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실상은 신약에 이루어지지만 지나간 구약의 광야의 역사를 통해 이 시대 우리들이 걸어갈 믿음의 광야를 가늠하고 교훈삼을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생활 40년 역사를 되돌아보면 하나님의 뜻에 합당치 못한 삶을 영위함으로 20년이나 30년 혹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힘든 광야 길을 걸어오고도 결국 그 대오에서 이탈을 하거나 탈락이 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금은 신앙생활을 하는 데 있어 여러 가지 여건들이 예전보다 훨씬 좋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외적인 여건들에 반비례해서 인내심이 줄어드는 요즘,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참된 믿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하나님의교회,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을 따릅니다.

구원에 이르는 필수조건, 인내

마 10장 22절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라톤을 할 때 가장 힘든 때가  마지막 결승점을 앞둔 때라고 합니다. 바로 체력 소모가 가장 심하기 때문이지요.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다가온 마지막 이 시대일수록 우리가 위의 교훈(끝까지 견디는 믿음)에 착념해야할 이유가 있습니다. 비록 육신은 그 어느 때보다 힘이 들수 있겠지만, 이제껏 힘차게 달려왔으니 조금만 더 인내하면 그간의 수고가 모두 끝이 난다는 소망으로 참고 견디어 반드시 하늘 영광에 모두 참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인내로 구원- 하나님의교회


2천 년 전 예수님과 성령시대 구원자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끝까지 견디는 사람에게 구원이 주어진다고 한결같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인내에 대한 하나님의 또 다른 가르침을 히브리서에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 10장 36~39절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이 교훈의 말씀처럼 잠시 잠깐 후 오실 이가 오실 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영원한 천국과 영생의 약속을 받기 위해서는 인내하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비록 험준하고 황량하고 메마른 땅이지만 광야 길은 누구나 다 걸어서 통과해야 할 과정입니다. 우리가 영원한 천국 가나안에 들어가게 된다면 그때부터는 고통도 없고 사망도 없고 아픔도, 병든 것도, 늙는 것도 없고 영원한 생명만이 주어진다고 하셨으니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영원한 천국을 항상 소망하는 가운데 복음의 행보를 걸어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인내가 필요하다고 거듭 알려주고 있습니다. 

약 5장 9~11절 “형제들아 서로 원망하지 말라 그리하여야 심판을 면하리라 보라 심판자가 문밖에 서 계시니라 형제들아 주의 이름으로 말한 선지자들로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을 삼으라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 

하나님께서는 인내하는 자가 복되다 하시며 우리 자녀들이 욥의 인내를 본받기를 바라셨습니다. 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 노정에서 잠시 잠깐의 배고픔과 목마름을 참지 못해 하나님의 축복을 바라보지 못하고 원망에 원망을 거듭했습니다. 그 결과가 어떠했습니까? 처음 애굽에서 출발했을 때 장정만 약 60만이었는데 도착하고 봐도 그대로였습니다. 40년이라는, 결코 짧다 할 수 없는 세월 동안 수많은 생명들이 태어났지만 또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원망하다가 광야에서 죽어갔던 것입니다. 

우리를 창조하신 엘로힘하나님, 우리 아버지 어머니는 전지전능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진실하신 뜻을 헤아리지 못한 채 견디지 못하여 힘겨워하거나 어려워하고 주저앉지마세요 ^^ 

 

혹여 그런분들.. 아직 진리를 찾지 못하셨다면 하나님의교회에서 어머니하나님의 가르침대로 행해보시구요~ 

진리 안에서 잠깐 마음이 흔들린 분이 계시다면 다시금 아버지 어머니의 교훈의 말씀에 귀 기울여 보세요! 

신의 성품, 하나님의 교회 

신의 성품에 참여하자

 

딤전 6장 7~12절 “…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거를 증거하였도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우리에게 주신 교훈 속에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온유 그리고 그 가운데 빠뜨릴 수 없는 ‘인내’라는 요소를 기록해 놓으셨습니다. 믿음의 광야 길에서 절대 낙오되지 마시고 하나님을 향한 순전한 믿음을 지키며

하나님만 바라보고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보면 하나님을 닮아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도 닮고 하나님의 인내도 닮고 하나님의 품성을 그대로 물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 신의 성품 속에 인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벧후 1장 4~9절). 인내해야 합니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짜증이 나고 화가 나는 경우도 없잖아 있겠지만 그 모든 것을 인내하도록해요.

시험에 들지 말고, 항상 하나님을 생각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영광을 돌리며 끝까지 인내로써 믿음을 지켜내요.주위에서 우리를 어지럽게 하는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난다 할지라도 하나님을 잊지 마세요! 

 

하나님의교회 - 아버지 어머니를 따릅니다 

상황에 흔들리지 아니하는 믿음, 아버지 어머니께서 먼저 걸어가신 길

요즘 이렇게 저렇게 여러 상황들로 인하여 참 많이 힘든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도 천국을 소망하며 새언약 안에 거하고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감사한 일이지 모르겠습니다. 아버지, 어머니께서 함께 걸어가신 '인내'의 길, '믿음'의 길 감사함으로 걸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