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 day

발산역 커피 맛집 STAY COFFEE

5호선 발산역 STAY COFFEE - 커피 맛집이란다

발산역 NC 백화점에서 급하게 볼일을 보고 건물 안 보다는 바깥에서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무작정 나와서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와우! 내가 좋아하는 스타벅스 커피숍이 눈앞에 딱! 있었지만...지인이 조용한 여기서 만나자고 하여 자리를 옮긴 STAY COFFEE , 알고보니 연예인들의 촬영장소이기도 한 커피맛집이라네요..

 

5호선 발산역 커피숍 - stay coffee

 

커피 매니아, 소믈리에는 아니지만 나름 선호하는 커피맛이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맛나는 커피는 좋아하지 않아요. 그리고 커피가 압축할 때 급하게 뽑아서 나는 알콜맛(?)이 커피에 섞여 있는 맛도 좋아하지 않아요. 그냥 깊은 맛. 바디감이 좋고 끝맛이 향이 입안에 감도는 그런 맛을 좋아하는데..주변에는 그런 커피가 별로 없고요~ 스타벅스 커피도 뽑아주는 바리스타에 따라 제가 좋아하는 맛을 내 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고용...그런데 발산역 STAY COFFE..첫 모금 마셔보고 ..감탄!

 

와.....진짜 맛있다..커피...이렇게 생각했어용 ㅋㅋㅋ

저는 아메리카노/ 지인은 라떼

케익 한 조각과 먹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원래 우유 들어간 달달한 라떼를 좋아하는데요~ 그날은 아메리카노를 시켰답니당~

그런데 라떼도 진짜 맛있네요~ 한 입 얻어먹어봤어요 (참고로 이때는 사태 전이에용)

 

다음에 가면 라떼 먹을래요~

가격은 옆 건물 스타벅스보다는 조금 저렴, 맛은 더 좋아요

발산역에서 나와서 커피숍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저처럼 누구나 스타벅스에 가고자 했을 거에요.

더 가깝고 인지도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조금만 더 걸어와서 STAY COFFEE 에 온 저는, 다음에도

커피마시러 일부러 여기에 들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지인에게 맛난 커피숍 알려줘서 고맙다고 했지용

 

카페 안에는 예쁜그릇도 많아요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카페 안에는 예쁜 그릇도 정말 많더라구요. 요 컵받침은 베트남 여행가서 사온것이라는데 저도 이런 컵받침 집에 두고 싶네용 ㅎㅎ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컨텍 된다는 커피숍

실제로 커피숍 내부가 굉장히 높고 예뻤는데 사람들이 많아 사진은 못찍었어요.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뽑힌대요. 사장님이 연예인들 많이 보셨다고..ㅎㅎ

저는 어쨌든 연예인보다 예쁜 내부 인테리어보다 커피맛 때문에라도 꼭 한 번 더 들를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