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 time/eternal life

<성경 상식> 예수님 , 안상홍님 알려주신 침례( 침례의 참뜻)

하나님과 하나님자녀와의 서약, 침례.

얼마 전 뉴스기사를 보고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어느 교회에서 애완동물에게 침례를 행하고 있다는 기사였어요.

영혼의 본질도 모르고 침례에 담긴 구원의 의미도 모르고 행하는 모습같아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인생에 있어 새로운 출발점인 결혼. 우리는 인생에 있어 새로운 출발이라 할 수 있는 결혼을 할 때 신랑 신부는 서로를 배우자로 삼아 일생동안 동고동락하겠다는 서약을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침례는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는 첫걸음으로서,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언약을 맺는 예식입니다.

 

침례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해주시고, 우리도 죄로 얼룩진 과거의 삶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하나님만을 경외하며 살겠다는 약속이 성립됩니다. 지나온 삶 속의 죄와 허물은 모두 사해지고, 우리가 천국 가는 그날까지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전환점이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과 맺는 언약의 예식, 침례에 대해 성경은 그 의미와 중요성을 자세히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예수님, 안상홍님 알려주신 침례의 참뜻 1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침례

예수님께서도 침례를 받으시고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마 3장 13~17절 “이때에 예수께서 갈릴리로서 요단 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세례(침례)를 받으려 하신대 요한이 말려 가로되 내가 당신에게 세례(침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신대 이에 요한이 허락하는지라 예수께서 세례(침례)를 받으시고…”

 

침례는 죄인이 죄 사함을 위해 받는 의식입니다(행 2장 38절).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땅에오신 구주시요 우리를 영원한 천국 길로 이끄시는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침례자 요한에게 나아가 침례를 받으신 이유는 모든 의를 이루기 위함이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침례의식이 모든 의를 이루는 신앙의 예식임을 친히 본보여주신 것입니다.

 

요 3장 22~23절 “이후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유대 땅으로 가서 거기 함께 유하시며 세례(침례)를 주시더라 요한도 살렘 가까운 애논에서 세례(침례)를 주니 거기 물들이 많음이라 사람들이 와서 세례(침례)를 받더라”

 

침례를 받고 가르치심을 시작하신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침례를 베푸시는 본도 보이셨습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한 일이라 하시며, 예수님께서 친히 침례를 받으시고 베푸시는 본을 보이신 이유는 그 안에 인류를 구원에 이르게 할 귀한 진리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상홍님 알려주신 구원의 침례, 새언약

침례의 참뜻

침례는 우리가 어머니 모태에서 첫 번째 태어난 이후, 하나님 안에서 새로운 자아로 두 번째 태어나는 의식입니다(요 3장 3~5절 참고). 또한 죄에게 종노릇하던 인류를 죄 가운데서 속량하여 영원한 천국 사람으로 약속하는 언약식입니다.

 

롬 6장 1~4절 “…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침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침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과거 우리의 죄악된 몸은 예수님과 더불어 십자가에 못 박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것처럼 우리도 새 생명 가운데 다시 태어나는 예식이 바로 침례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심은 우리가 죄를 깨닫고 회개하는 것에, 예수님께서 무덤에 들어가심은 우리가 죄를 장례 지내며 물로 침례 받는 것에, 무덤 가운데서 부활하심은 우리가 새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생애를 따라 살아가겠다고 하나님께 약속하는 것에 그 의미가 상응합니다.

 

침례로써 이러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는 구원을 약속하셨습니다.

 

벧전 3장 21절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침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침례는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을 구원해주시겠다고 허락하신 ‘약속의 표’입니다. 이 표를 끝까지 간직하기 위해서는 우리도 하나님과 맺은 약속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죄에서 벗어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새로운 삶을 살아가겠다고 한 우리의 약속은 임의로 파기한 채, 우리에게 구원 주시겠다고 하신 하나님의 약속만 이행해달라고 요구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구원하는 생애를 사셨듯이, 그와 합하여 침례를 받은 우리는 세상을 구원하고 이롭게 하며 사람들에게 천국에서의 영원한 생명을 나눠줄 책무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침례로 우리에게 구원의 표를 주신 동시에, 전 세계에 복음이 전파되도록 어느 족속에게 가든지 침례부터 거행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마 28장 18~20절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의 약속인 침례가 인류에게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거듭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모든 분부를 가르치고 지키게 하는 데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시행해야 할 것이 침례입니다.

 

예수님, 안상홍님 알려주신 구원의 침례

성경대로 새언약의 침례를 행하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예수님, 재림예수님 안상홍님의 가르침에 따라 새언약의 침례를 성경대로 행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어떤 교회에서 약식으로 드리는 침례, 영혼의 구원의 의미도 모르고 애완동물에게 행하는 침례 등 변질된 침례가 아닌 구원의 침례를 행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예수님과 재림예수님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본을 따라 행하는 구원의 침례가 어떤 것인지는 다음 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초코야 2020.06.11 22:45 신고

    하,,, 애완동물에게 침례라,,,, 정말 성경의 내용을,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궁금하네여..

    • 민트0레몬 2020.07.22 23:38 신고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성경을 본다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이제라도 제대로 깨달아 구원의 길로 나오면 좋을텐데요..

  • 애벌레의 꿈 2020.06.11 22:46 신고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아버지의 이름으로, 아들의 이름으로, 성령의 이름으로 즉, 여호와와 예수님과 안상홍님의 이름으로 침례를 행하고 있는 유일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죄사함과 성령을 선물로 받고 싶다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침례를 받아야 합니다.

  • 두리두리1009 2020.06.11 22:51 신고

    초림 예수님과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께서 가르침에 따라 성경대로 행하는 침례는 구원의 약속이 담겨있습니다~

  • goodgood 2020.06.11 22:52 신고

    침례는 죄된 우리의 몸을 장사하고 새 생명을 얻어 천국으로 향하는 첫 걸음으로써 허락하여 주신 예식입니다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이 구원을 얻는다 하셨습니다
    꼭 새 언약 진리를 지키는 구원이 약속된 하나님의교회에서 침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mm0mm 2020.06.11 23:10 신고

    침례는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다시 살으심과 같이 우리의 죄된 몸을 장사지내고 다시금 침례로서 새생명가운데 나아가는 소중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성령시대 구원자가 계시며 참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침례를 받아서 구원에 이르시길 바랍니다~!

  • 물수제비 2020.06.11 23:29 신고

    세례만으론 안 된다. 온전히 장례지내야한다. 죄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하셨습니다. 구원의 표를 받아 약속의 자녀되어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우리가 되어요.^^

  • 깜냥 ★ 2020.06.12 14:50 신고

    성경대로 성령을 선물로 받는 침례는 오직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 교회에만 존재합니다🌸

  • luree 2020.06.13 07:20 신고

    약식으로 드리는 침례, 영혼의 구원의 의미도 모르고 애완동물에게 행하는 침례 등은 변질된 침례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과 재림예수님 안상홍님의 가르침에 따라 새 언약의 침례를 성경대로 행하고 있습니다. 구원받을 수 있는 참된 침례이지요.

  • 풍금소리' 2020.06.14 21:50 신고

    침례의 참뜻을 올바르게 알려주고, 올바르게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행하는 침례식을 통해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구원의 약속을 받으세요~

  • 쭈누사랑 2020.07.22 23:34 신고

    침례는 죄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새롭게 태어나는 너무나 귀중한 의식입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침례를 받아야 하나님께 인정 받을 수 있는 침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