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 time/eternal life

하나님의교회 절기를 알아봐요~ - 승천일?? !!

하나님의교회 절기 - 승천일? 

하나님의교회가 예수님과 사도들의 가르침에 따라 새언약을 성경대로 지키는 교회로 알려진 것은 모두 아시지요? 

오늘은 유월절~무교절~부활절 다음에 오는 오순절 절기를 알아보기 전에 '승천일'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 

 

우리가 천국이 있다고 믿으며 천국소망을 꿈꾸는 이유 중 하나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하늘로 승천하시며

우리의 썩을 몸이 썩지 않을 몸으로 변화를 받아 하늘로 올리워 간다는 사실을 실제로 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도 본체는 온 우주를 다스릴 영존하시는 아버지하나님이셨지만 이땅에 육체의 모습으로 오셨지요.

우리도 이 땅에는 육체의 모습으로 살아가지만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고 변화를 받아 영원한 하늘 본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승천의 뜻

승천(昇天, Ascension)은 헬라어로 ‘ἀναβαίνω(아나바이노)’로서 ‘올라가다’라는 뜻입니다. 단어의 의미상으로는 하늘로 올라가는 것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죽은 자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는 것과 구별하여 육체를 입은 상태에서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가리킵니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희생당하시고 3일 만에 부활하셔서 40일 동안 제자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고 승천하셨습니다. 이 땅에서의 구원사역을 마치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것이지요.

 

예수님의 승천 

예수님의 승천 장면 묘사는 누가의 기록이 유일합니다. 사도행전 1장에 그 역사적인 장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운명하셨다가 예언대로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하시며 당신이 살아계신다는 사실을 여러 가지 증거로 드러내시고, 하나님 나라에 관한 일들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것은 부활하신 지 40일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사도행전의 기록을 살펴보면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현장은 예루살렘 인근에 있던 감람산(올리브산)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사도들에게 하신 마지막 당부는...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마치신 후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구름이 예수님을 가려 보이지 않게 했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라가시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말했습니다.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라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승천일의 의미를 알아보자

승천일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승천은 그리스도께서 마지막으로 보이신 본으로서, 그리스도인들의 최종적인 소망이기도 하지요.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 40일 동안 사도들의 믿음을 더욱 공고히 하시며 천국복음을 가르치셨습니다. 초대교회 사도들은 예수님의 마지막 교육을 통해 믿음을 곧추세울 수 있었던 것입니다.

사도들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고 증거했습니다.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는 진리책자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 샘』 제4장 ‘모세와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는 것은 ‘(하늘에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신다’는 의미라고 가르쳐주셨습니다.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마가복음 16:19)

저(예수님)는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저에게 순복하느니라 (베드로전서 3:22)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골로새서 3:1)

예수님의 승천 사건은 이미 구약시대 모세의 행적에 암시되어 있었습니다. 유월절을 통해 이집트에서 해방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교절에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안식일 이튿날 초실절로, 신약시대의 부활절)로부터 40일째 되는 날, 시내산 앞에 장막을 쳤습니다. 그리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가 하나님을 뵈었다(출애굽기 19:1~3). 이는 장차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40일째 되는 날 승천하실 것을 예표로써 보여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령시대 구원자되시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과 동행합니다. 

옛적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승천한 엘리야와 에녹의 성경 기록을 아실 거에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의 절기를 지키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다가 소망하는 천국 함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