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특별한 이유

하나님의교회는 해마다 성경의 기록대로 성력 1월14일 저녁에 절기를 따라 유월절을 지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의 양을 잡아 지키는 '구약의 유월절' 이 아닌, 

어린양의 실체되신 예수님께서 오셔서 떡과 포도주로 세워주신 '새언약의 유월절'입니다. 

옛 언약이 아닌, 새 언약이지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이 특별한 이유,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의 축복'을 

하나님의 방식 그대로 지키기 때문이지요. 

 

영생을 주시는 분

영생 즉 영원히 사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입니다.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요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디모데전서 6:15~16)

그러므로 영생 즉 영원한 생명은 오직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죽지 않는 능력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서 제정해주신 약속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라는 이름으로 이스라엘에 오셔서,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는 죽음을 맛보지 않음을 알려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요한복음 6:53~55)

영생을 얻는 방법

그렇다면 예수님의 살과 피를 우리가 어떻게 먹고 마실 수 있을까요?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만찬에서 떡을 떼시며 이것이 당신의 살이라 칭해주시고, 포도주는 당신의 피로 약속해 주셨습니다.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9~28)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즉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며 유월절을 지키는 자만이 영생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하셨으니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면 죽음의 저주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허락해주신 영생의 약속을 믿고 새언약 유월절을 소중히 지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