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 time/eternal life

하나님의교회 예배일, 안식일이 뭔가요?(설교-안식일의 의미)

영적 완성품으로 만드는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예배

하나님의계명 - 안식일 -하나님의교회-유일

하나의 도자기가 완성되기 위해서 흙을 빚어 굽고, 유약을 칠해 말리고 다시 가마에 넣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한 생명이 태어나기 위해서도 열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태중에서 지음 받는 과정이 필요하죠.

 

보이는 육의 세계에서도 수고의 과정이 있어야 하나의 완성체가 만들어지듯,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에서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늘 수고하시며 미완성품인 우리를 완성품으로 빚어가고 계십니다. 하늘 시민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매주 안식일로 우리에게 축복을 주시고 새 힘을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안식일의 의미를 생각해 봅시다. 

 

영적 죄인들인 우리

영혼문제를 공부해 보면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하늘 나라에서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마9:13]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눅19:10] "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잃어버린 자'라는 표현해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본디 예수님과 함께 하늘나라에 있었던 천사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죄를 짓고 이땅에 쫓겨내려온 것이지요. 이 땅에서 지은 죄가 아닌 하늘에서 이미 범죄한 우리들..하늘죄인인 우리는 이땅에서 죄사함을 받고 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바로 이 지상에서 풀어야 할 과제라고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분별력을 일깨워 본래 상태를 회복시켜 주시기 위해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들과 더불어 맺으신 언약, 곧 하나님의 계명 가운데 한 부분이 바로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을 통해 거룩함을 덧입다 

일곱째날 안식일 -거룩함을 덧입는 날-예배일-하나님의교회

[창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출20:8-11]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창세때부터 거룩하시고 복을 주시기로 예정하신 약속의 날이며,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여 하나님을 올바로 깨달을 수 있는 기회로 허락하신 날입니다. 이 날은 부지중에 하나님을 대적했던 우리의 죄와 허물을 정화하고 불순한 마음을 정결케 재창조하는 성일(聖日)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안식일을 십계명의 넷째 계명으로 주시며 결코 잊어버리지 말고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셨습니다 안식일을 지켜 성결해져야만 우리가 분별력을 되찾고 구원의 길로 나아갈 수 있기 대문입니다.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동안에도 하나님께서는 매 안식일을 통해서 우리를 거룩한 모습으로 다듬어 가고 계십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쳐 깨닫지 못하는 聖日 안식일

하나님의교회-새언약 안식일- 영적 예배

아직 많은 사람들은 '안식일'에 대해 미쳐 모르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저 구약의 율법으로만 알고 있고, 어떤 이들은 자신들이 지키는 일요일예배가 안식일예배인 줄 알고 있습니다. 영적죄인인 우리들을 거룩하게 변화시켜주시는 성일(聖日)인 안식일을 성경에 기록된대로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아이러니하게 여길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FACT입니다. 예배일이 뭘 그리 중요하나? 믿음만 가지면 구원받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줄 압니다. 하지만 이 또한 미쳐 깨닫지 못하고 하는 말씀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하나님의 거룩한 날인 예배일 안식일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